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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아라 작성일20-09-09 11:37 조회1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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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비대위 "전공의 전원 복귀...1단계 단체행동 결정"


[서울경제] 새로 출범한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전임 비대위와 마찬가지로 전공의 전원이 업무 복귀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로써 전공의들의 집단 휴진은 20여 일만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파워볼사이트

김명종 대전협 공동 비대위원장은 8일 저녁부터 이어진 대의원 회의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한 105표 중 93표가 정상 근무와 피켓 시위를 하는 1단계 단체행동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투표 결과 전공의는 9일 오전 7시 업무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의료계와 정치권 등에서는 새로운 비대위가 출범하면서 전공의들이 다시 집단 휴진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여기에 정부가 “의대생 국가고시 구제 재검토는 없다”고 못박으며 갈등이 커지는 듯했다. 하지만 새로운 비대위가 전임과 같은 결정을 내리면서 이 같은 우려는 일단락 됐다.

이미 국내 ‘빅5’인 대형 병원의 전공의는 전일 모두 복귀한 상태이며 진료 복귀 첫 날인 8일 휴진율은 33%로 7일 72.8%보다 39.8%포인트 줄었다. 전임의(펠로)의 경우 같은 날 2,536명 중 1.3%를 제외한 대부분이 현장에 복귀했다.

/서지혜기자 wis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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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앞으로 빈 사무실과 상가 등을 임대주택으로 전환하기 쉬워진다. 또 민간사업자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도 장기공공임대주택과 같이 주택건설기준 적용이 완화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8·4 공급대책에 발표한 규제 완화의 후속조치다. 정부는 지난 5·6 공급대책에서 사무실·상가·숙박시설 등을 장기공공임대주택으로 전환할 경우, 주택건설기준 적용 특례와 주차장 증설을 면제하기로 했었다. 8·4대책에서는 적용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 민간사업자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까지 규제 완화 대상으로 포함한 것이다. 이에 따라 민간사업자에게도 주차장 증설 면제 등 같은 규제 완화가 적용된다. 다만, 주차장 증설 면제 시에는 임차인 자격을 차량 미소유자로 제한해야 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도심 내 사무실·상가 등을 활용한 공공 임대주택 공급이 활성화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오피스 등 공실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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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정치언박싱]
중앙일보 ‘정치 언박싱(unboxing)’은 여의도 정가에 떠오른 화제의 인물을 3분짜리 ‘비디오 상자’에 담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치권의 새로운 이슈, 복잡한 속사정, 흥미진진한 뒷얘기를 ‘3분 만남’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정치언박싱의 주인공은 조응천(58) 더불어민주당 의원입니다. 각종 현안에 대해 쓴소리를 아끼지 않는 당내 대표적인 소신파 의원으로 분류됩니다. 20대 국회에선 각종 소신 발언으로 유명해진 동료 의원들과 ‘조금박해(조응천·금태섭·박용진·김해영)’라는 모임을 구성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검사 출신인 조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에 대해 “최근 국회에 나와 답변하는 모습을 보니 내용도 내용이지만 애티튜드(태도)가 굉장히 불편하다”며 “일종의 자기확신과 확증편향이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주도로 추진되는 검찰개혁에 대해선 “검찰 수사의 총량은 늘어나고 다른 수사기관을 감시하는 검찰의 기능은 약화됐다”며 “견제와 균형이라는 측면에 역행하는 이상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파워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선 “(정책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굉장히 중요한데 제대로 된 호응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무주택자와 1주택자는 철저히 보호하고 투기 수요는 그냥 두지 않겠다는 원칙에 따라 일관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습니다.

조 의원은 지난달 민주당과 국민의힘(구 미래통합당)의 정당 지지율이 역전된 것에 대해 “올 것이 왔다고 생각했다”며 “상대방의 실책으로 인한 반사 이익을 얻는데 급급했던 것이 문제”라고 했습니다. 또 “말로는 민생을 외치고 실제로 눈길이 가는 것은 과거사와 검찰 이슈”라며 “이런 상황은 정치를 하는 사람으로써 국민께 도리가 아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정진우 기자 dino87@joongang.co.kr

영상ㆍ그래픽=여운하ㆍ이세영ㆍ황수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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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수소전기차 메이커 니콜라 주가가 40.79% 폭등한 50.05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트레버 밀턴 니콜라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로이터 연합뉴스

미국 자동차 제조사 제너럴모터스(GM)가 니콜라와 손잡고 수소전기트럭 생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이 두 회사 주가에 날개를 달아줬다. GM도 7.9% 뛴 32.38달러를 기록했다.

이날 뉴욕 증시의 3대 지수가 기술주 급락에 2~4% 낙폭을 기록한 것과 대조된다. 니콜라와 자주 비교되는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식은 지난 주말 대비 88.11달러, 21.06% 폭락했다.

앞서 니콜라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를 통해 GM과 신주인수계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니콜라는 보통주 4770만주를 발행해 GM에 팔 것이라며 20억달러어치라고 적시했다. GM이 20억달러를 투자해 니콜라 지분 11%를 획득한 것.

GM은 이번 합의로 니콜라 임원 1명을 지명할 수 있으며 니콜라의 '배저'트럭을 설계제조한다. 니콜라는 이번 합의로 GM의 '얼티엄' 배터리와 '하이드로텍' 연료전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니콜라는 배저트럭의 판매와 마케팅을 맡고 배저트럭 생산은 2022년 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계약상 니콜라 주가는 3일 종가 36.13달러 대비 16.1% 높은 수준이다. 니콜라는 계약상 주가는 2일로 끝나는 일정기간 동안 거래량가중평균으로 산정됐다고 밝혔다.

니콜라 창업자 겸 회장인 트레버 밀톤은 GM과 전략적 제휴협약으로 공장건설이나 공급망 개발과 같은 비용을 줄여 수 십억달러를 아낄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앞으로 10년 동안 배터리 비용 40억달러, 엔지니어링 비용 10억달러를 절감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천재 전기공학자 니콜라 테슬라(1856-1943)에서 이름을 딴 니콜라는 ‘수소 트럭을 만들어 팔겠다’고 공언한 미 애리조나주(州)의 스타트업이다. 2014년 미국 유타주 출신 사업가 트레버 밀턴(38)이 창업했다. 같은 인물의 성에서 이름을 딴 테슬라와 창업 당시부터 자연스럽게 비교가 됐다.

이후 ‘제2의 테슬라’라는 기대와 ‘실체는 없고 비전만 그럴싸한 회사’란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차 한 대 팔지 않고도 한때 현대차의 시가총액을 넘어서는 등 주가가 폭등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달 애리조나주의 쓰레기 수거업체 '리퍼블릭 서비시즈'와 쓰레기 트럭 2500대 주문을 확보하면서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용성 기자 danlee@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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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경영안정 자금 신설·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확대



코로나19 영향 산업 위기 (PG)
[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정책자금 2단계 조치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0%대 초저리 금리 제공, 기존 대출 한도 확대와 중복 지원으로 중소 제조업체와 서비스 업체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첫째로 시는 1천500억원 규모 특별 경영안정 자금을 신설한다.

특별 경영안정 자금은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억원 한도 대출 지원과 비제조업(서비스업 등 포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최대 1억원 한도 대출 지원에 쓰인다.

중소기업 육성·운전자금을 지원받았더라도 8억원 보증 한도에서 중복 지원이 가능하고, 추가로 부산시에서 대출 이자의 2%를 2년간 지원함으로써 기업 입장에서는 0%대의 대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둘째 중소기업 운전자금 규모를 확대해 기업 자금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중소기업 시설자금 신청은 저조하지만, 경영 운영에 직접적 도움이 되는 운전자금 신청 수요는 늘어나고 있어 기업의 실수요를 반영했다고 시는 전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기존 2천300억원에서 3천100억원으로 늘려 정책자금 공백을 최소화해 더 많은 기업이 운전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코로나19 영향 수출 둔화 (PG)
[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셋째, 기존 대출 조건을 완화하고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을 확대한다.

기존 대출 조건 완화는 자동차 부품기업 특례보증의 '한도 내 재대출 금지'를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이 가능'하도록 바꾼 것이다.

코로나19 이후에 대비, 기존 창업 특례자금 대상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창업기업에 융자지원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도 이번 2단계 정책자금 운용에 포함했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부산시는 7천억원 규모 정책자금을 조성,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 1단계 정책자금 운용 조치를 시행했다.FXCITY

1단계 정책자금은 전국 최초 포용금융 부산 모두론(1천억원), 코로나19 피해기업 특별자금(1천억원), 소기업 경영안정 자금(500억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임대료 특별자금(500억원), 소상공인 특별자금(4천억원) 등이 포함됐다.

osh998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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