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

파워볼실시간 파워볼결과 파워볼주소 배팅사이트 전용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아라 작성일20-10-17 10:06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sas.gif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응해 나갈진 좀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뉴시스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6일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입장문과 관련해 "만약 사실이라면 이번 사건은 김봉현의 사기 사건이 아니라 검찰 게이트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파워볼실시간

강 전 수석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 전 회장의 입장문을 언론 보도를 통해 봤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회장은 최근 법정에서 '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를 통해 강 전 수석에게 5천만원이 전달된 것으로 안다'는 취지의 증언을 했고, 강 전 수석은 이에 대해 적극 부인해 왔다.

다만 김 전 회장은 이번 입장문을 통해 '강기정 수석을 잡아달라'는 한 변호사의 요구가 있었다고 밝혔다.

전관인 A 변호사가 '서울남부지검의 라임 사건 책임자와 얘기가 끝났다. 여당 정치인들과 청와대 강기정 수석을 잡아주면 윤석열 (검찰총장에) 보고 후 보석으로 재판을 받게 해주겠다'고 말했다는 게 김 전 회장의 주장이다.

강 전 수석은 "이번 사건은 (야당이 주장하는) 권력형 게이트가 아니라, 사기 사건을 정치권의 많은 사람과 연동하려 하는 검찰 게이트 아닌가 싶다"며 "검찰개혁을 좌초시키려는 것 아니냐는 생각도 든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봉현 사기인지, 검찰 게이트인지 진상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추후 대응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김봉현의 입장문에 나온 검사와 변호사가 누구인지 찾아볼 것"이라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대응해 나갈지는 좀 더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강 전 수석은 "저는 지난해 청와대에서 이강세 대표를 만난 것을 일찌감치 인정하는 등 협조할 것은 다 했다"며 자신을 둘러싼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거듭 부인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 가구’대상
읍면동사무소 현장접수 및 복지로 사이트 온란인 접수
10월 30일 마감,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요일제 신청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시는 정부 4차 추경에 따라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생계지원 사업’ 현장 접수를 오는 10월 19일부터 실시한다.

17일 울산시에 따르면 지급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휴폐업 등 가구 소득 감소 25% 이상의 실질적인 피해를 입어 생계가 어려워진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재산이 6억 원 이하에 해당하는 저소득 가구이다.

다만 기초생계급여나 긴급복지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특별취업지원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 정부 지원제도로 지원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대상자는 오는 10월 19일부터는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사무소에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이 방문하여 현장접수와 함께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을 병행해 추진한다. 신청 마감일은 10월 30일이다.

현장 신청 접수는 세대주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은 1, 6 화요일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요일제를 적용하며, 세대원을 포함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와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감소 증빙서류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급액은 2020년 9월 9일 기준 주민등록 전산정보에 등록된 가구원을 대상으로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이며, 소득·재산 등 확인 조사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에 신청한 계좌에 현금으로 1회 지급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현장접수에 앞서 10월 16일에 별도 접수창구 설치 및 마스크와 손소독제 비치현황 등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잘 이행되고 있는지 읍면동을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은 “긴급생계지원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구.군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들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만큼 신청 및 지급 절차에 다소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아는 척'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두유노우]
▶ 날로먹고 구워먹는 금융이슈 [파인애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킥보드 공유업체와 협약, 보험 가입 의무화·공영자전거 상생방안도 포함



길거리에 세워져 있는 킥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전동 킥보드를 타고 도심을 이동하는 것은 이제 낯설거나 신기한 광경이 아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요금을 지불하고 탈 수 있는 '공유 킥보드'가 웬만한 지방 대도시까지 등장하면서 전동 킥보드 이용이 더 늘어났다.

문제는 공유 킥보드를 탄 이후 길거리 아무 데나 방치한 사례가 늘면서 보행을 방해하고 사고를 유발할 우려가 커지는 등 시민 불편이 증가한다는 점이다.

공유 킥보드는 대여하거나 반납하는 장소가 따로 없다.

이용자가 자기 주변에 있는 공유 킥보드를 앱으로 검색해 이용한 후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냥 세워두면 된다.

보도는 물론 아파트 단지 앞, 주택가, 공원, 쇼핑센터 등에 무질서하게 세워진 공유 킥보드를 여기저기 볼 수 있다.

인구 104만명인 경남 창원시에서는 지난해 전동 킥보드 공유업체 1곳이 공유 킥보드 100대를 운영했다.

올해는 10월 기준 3개 업체가 공유 킥보드 380대를 운영해 길거리에서 더 자주 눈에 띈다.

전동 킥보드 공유사업은 지자체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는 자유업이다.

사업자 등록만 하면 누구나 뛰어들 수 있다.파워볼엔트리

공유경제 확대로 앞으로 공유 킥보드 이용은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새로운 형태 사업이다 보니 아직 관련 법령도 제대로 마련돼 있지 않다.

창원시는 최근 전동 킥보드 공유업체 3곳과 주·정차 기준 마련, 보험 가입 의무화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원시는 또 공유 킥보드가 창원시가 운영하는 공영자전거 '누비자'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로 했다.

seaman@yna.co.kr

▶코로나19 속보는 네이버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 인구총조사 사생활침해 우려?
▶제보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밟으면 바로 응답하는, 달리는 재미가 있는 차’

현대자동차(005380)가 15일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내놓은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더 뉴 코나’를 2시간가량 몰아보고 나서 들었던 신형 코나에 대한 첫인상이다. 최대 출력이 198마력(ps)에 달하는, 차급에 비해서 과도한 대출력 아닌가 싶은 배기량 1.6L CVVD 엔진을 기반으로 한 코나의 주행 성능은 기대 이상이었다.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다른 차량과 비교해 눈에 띄는 부분이기도 했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소형 SUV 코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N라인 모델 차량이 주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지난 15일 현대차의 신형 코나 출시에 맞춰 해당 차량을 시승했다. 신형 코나는 1.6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기본 모델과, 디자인과 부품 일부를 달리해 고성능 튜닝(부분개조) 모델인 ‘N’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N라인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다. 시승 차량은 N라인이었고, 경기도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의 한 카페를 왕복하는 총 79km 구간이었다. 자유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주인 경로였으며, 고양시에서 약간 구불구불한 1차선 포장 도로를 지나갔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소형 SUV 코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N라인 모델 차량이 주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차가 SUV에 N라인 모델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레이스, 서스펜션 등에 고성능 부품을 썼고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을 약간 달리했다. 현대차는 본격적인 고성능 부분개조 모델인 ‘코나N’도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코나의 가장 큰 특징은 엔진, 변속기 등 구동계의 업그레이드다. 엔진은 스마트스트림 1.6L 터보 CVVD 엔진을 탑재했다. 최대 출력은 198마력으로 기존 모델 대비 20마력 높아졌다. 최대토크 27.0kgf·m으로 같다. 스마트스트림엔진은 1.6L 엔진은 최근 출시된 현대차의 신형 준중형·중형 차량에 널리 쓰인다. 그런데 198마력의 출력은 바로 위 급 SUV인 투싼(180~186마력)보다 더 높다. 가속력 등 운동성능을 높여 차별화를 꾀하겠다는 포석인 셈이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소형 SUV 코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N라인 모델 차량이 주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코나에 처음 탑승하고 엑셀러레이터를 밟았을 때 일반적인 소형 SUV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훨씬 가파르게 속도가 붙어서 적잖이 놀랐다. 응답 속도가 빨라 달리는 재미가 있었다. 급하게 구부러진 지방도를 지나는데, 속도를 많이 떨어뜨리지 않은 상황에서 방향을 전환하는데 안정감도 뛰어났다. 급감속 시 제동 성능도 만족스러웠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소형 SUV 코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N라인 모델 차량이 주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양주시에서 현대모터스튜디오로 돌아오는 31km 구간에서는 스포츠모드로 바꾸었다. 엔진 회전수(rpm)이 1000가량 높아지면서 가속 시 차량이 앞으로 치고 나가다는 느낌을 확연히 받을 수 있었다. 연비는 14.2km/L로 공인연비 13.9km/L보다 살짝 높게 나왔다. 처음에 급가속이나 급감속을 여러 번 하고 도심 주행이 많아 연비가 떨어졌는데, 운전이 익숙해지면 좀 더 연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코나 가솔린 일반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왼쪽부터). /조귀동 기자

크기 면에서는 이전 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 전장이 4205mm로 기존 모델(4165mm)보다 40mm 늘어난 정도다. N라인은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살짝 더 튀어나오게 하면서 4215mm로 10m 더 길다. 전폭, 전고, 휠베이스(축거)는 동일하다. 단 N라인은 전고가 1560mm로 10mm 더 높다. 뒷좌석 레그룸 크기도 동일하다.


코나 가솔린 일반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왼쪽부터). /조귀동 기자

디자인에서는 전면부가 중점적으로 바뀌었다. 주간 주행등과 헤드램프가 바뀌어서 좀 더 날렵한 인상을 주도록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있던 현대차 엠블럼은 그 위로 위치를 바꾸었다. 또 범퍼 앞에 붙은 스키드 플레이트 크기를 키우고 은색을 써 포인트를 주었다. 코나의 특징 중 하나인 앞뒤 범퍼와 바퀴 주변까지 연결된 두터운 클래딩은 그대로이지만 튀어나온 정도를 줄여 좀 더 매끈한 느낌을 주도록했다.

N라인의 경우 클래딩 색상을 차량 색상과 똑같이 해서 기존 모델처럼 클래딩이 눈에 띄지 않는다. 전면부는 맨 끝에 튀어나온 이른바 ‘샤크 노즈(상어코)’ 느낌을 주도록 했고, 가로로 길게 세 개의 홈을 파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다. 헤드램프와 그 바로 밑의 에어인테이크도 일반 모델과 달리 두드러지지 않게 했다. 큰 변화는 없지만 디자인에서 확실한 포인트를 주고자 의도한 코나 일반 모델보다 스포티함과 날렵함을 강조한 셈이다. 휠도 18인치를 썼다.


코나 운전석. N라인이다. /조귀동 기자

실내 디자인에서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10.25인치로 이전 모델보다 2인치 커졌다. 계기반(클러스터)도 이전보다 커져 시인성을 개선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더했다. 그 외에는 큰 변화는 없다. N라인은 빨간색 스티치(바느질) 처리가 된, 스포츠카 느낌이 드는 좌석이다. 내장 부분부분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부분들이 있는 정도다. 사운드 시스템은 뛰어나다고 할 수 없지만 무난하게 음악을 들을 정도는 되었다.


코나 운전석. N라인이다. /조귀동 기자

뒷좌석은 넓다고 할 수 없지만, 앉아서 가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어보였다. 트렁크 용량은 360L인데, 뒷좌석을 접으면 1143L로 늘어난다. 올해 출시된 소형 SUV들이 준중형 SUV 급으로 덩치를 키우면서 트렁크 용량도 460~510L 정도로 늘었는데, 이 정도면 소형 SUV로 일상용도나 야외활동을 하기에 불편함은 없어 보였다.


코나 뒷좌석. 일반 모델. /조귀동 기자

코나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의 세 트림으로 판매된다. N라인 모델의 경우 모던과 인스피레이션 트림이 있다. 색깔은 총 10종으로 기존 모델 4종과 비교해 다양해졌다.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스마트 2031만원 ▲모던 2244만원 ▲인스퍼레이션 2716만원,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365만원 ▲모던 2569만원 ▲인스퍼레이션 2981만원이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N 라인 모델은 ▲모던 2460만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이다.







[조귀동 기자 cao@chosunbiz.com]




▶네이버에서 조선비즈를 구독 하세요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 바로 가기
▶올해 '이 기업들' 투자 안하면 영영 기회 없다

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일부 부모 사이에선 등짝·엉덩이 때리는 정도는 ‘어쩔수 없다’는 분위기도
“폭력은 훈육 아냐, 부모 교육 필요”…대부분 전문가 ‘자녀 체벌금지 환영’
전문가들 “때려서는 안 된다는 걸 분명히 할 때 다른 대안 고민할 수 있어”

지난달 14일 국회 앞에서 열린 ‘맞을 짓은 없다, 민법 915조 징계권 삭제 촉구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체벌 금지,·징계권 삭제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자녀 체벌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민법 개정안이 지난 13일 국무회의 통과되면서 내년 1월 2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학부모들은 환영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체벌하지 않고 아이를 키울 방법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는 분위기다. 전문가들은 학부모들에게 체벌은 훈육 방법에서 아예 제외해야 한다고 조언하는 동시에 정부에는 부모들을 교육할 수 있는 대책을 촉구했다.

17일 헤럴드경제와 만난 서울 용산구에 사는 신모(46)씨는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4학년 세 아이를 키우며 체벌 경험과 함께 아이에게 미안했던 마음을 털어놨다. 신씨는 “체벌로 늘 고민이 많았다”며 “아이마다 성향이 달라 순한 아이는 엄마가 조금만 ‘액션’을 취해도 말을 듣는 반면 강하게 나오는 아이에게는 나도 강하게 대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체벌을 하면 사실 감정이 섞이기 마련”이라며 “아이가 맞는 상황에 익숙해지지 않도록 부모 나름의 기준을 세우고 지키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이제 와서 든다”고 했다.

만 4세와 돌 지난 아이를 키운다는 충북 청주의 김모(34)씨는 체벌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민법 개정안을 반겼다. 김씨는 “사춘기가 되기 전까지 부모가 육체적인 힘이 더 강할 텐데 저항하지 못하는 아이를 어른의 힘으로 제압하는 건 어떤 이유에서든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육체적 체벌은 할수록 강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도 또래 엄마들 사이에서도 체벌에 대해 대부분 동의하거나 ‘하는 수 없다’는 분위기가 있다는 것이 김씨의 전언이다. 그는 “형제끼리 치고 박고 다퉈서 피워서 엉덩이나 등짝을 때리거나 말썽을 피워 집 문 밖에 세워 두는 정도 체벌은 아이를 제압하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는 얘기를 나눈다”며 “아이들이 어려 체벌 강도가 세지 않고 다치거나 흉터가 남는 건 아니라고들 한다. 큰 죄책감이나 후회는 없어 보였다”고 설명했다.

반면 체벌 없이 훈육하기 곤란하지 않겠냐는 일부 부모의 우려에 전문가들은 선을 그었다. 신나리 충북대 아동복지학과 교수는 “훈육은 아이의 긍정적 행동이 늘고 부정적 행동은 감소하라는 차원에서 하는 건데 체벌은 훈육에 전혀 효과적이지 않다”며 “윤리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무·법률적으로도 체벌이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이 나와 반갑다”고 말했다.

정익중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도 “아이를 때린다는 선택지를 훈육 방법에서 없앨 때”라며 “(아이를)때려서는 안 된다는 걸 부모가 분명하게 인식한다면 다른 대안을 고민할 수 있다. 이번 민법 개정이 그 시작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공혜정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 대표도 “‘폭력의 홍수’ 속에서 자란 부모들이 제대로 된 훈육법을 모른다는 방증”이라며 “민법은 선언적 의미가 강하다. 체벌하면 잡혀갈 수 있다는 걱정은 아직 이르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부모를 위한 교육도 교육부나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마련해줘야 한다고 말한다. 공 대표는 “체벌 없이 아이를 훈육할 수 있는 실질적·구체적인 방안을 부모들에게 교육해야 한다”며 “어린 아이를 둔 부모들이 많이 찾는 백화점이나 지역 문화센터에 아이 발달 교육(강좌)과 함께 연령대에 맞는 부모 교육(강좌)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정 교수도 “아이가 바뀔 때까지 반복해서 말해 주고 기다려 주는 등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게 중요하다”며 “부모 교육도 좋지만 부모들끼리도 모임을 만들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면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파워볼

addressh@heraldcorp.com

▶디자인의 미래 ‘헤럴드 디자인포럼’
▶밀리터리 전문 칼럼 ‘헤밀’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